국내 우수 친환경·비건 브랜드 및 K-패션 브랜드 보유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 지원

이넷뉴스 = ㈜한진이 진행하는 해외 팝업 행사가 미국 LA 윌셔 그랜드 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21일(현지시간) 막이 올랐다.
22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되는 미국 LA 팝업 행사에는 지난 1일 새롭게 신설된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의 총괄인 조현민 사장이 참석해 국내 우수한 친환경·비건 브랜드 및 K-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의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활동을 펼친다.
팝업 현장에는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에 입점한 31개 브랜드가 참여해 지속 가능한 생활(Sustainable Lifestyle)과 비건(Vegan)에 관심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 언론사 및 일반 고객 등에게 브랜드를 알린다.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 ‘SWOOP(숲)’의 컨셉에 맞게 팝업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 역시 행사장 내 쇼룸 형태로 구성된 총 5개의 공간 - Bathroom, Kitchen, Bedroom, Dressing room, Living room - 에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일상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Bathroom’에서는 제로 웨이스트, 안전한 성분, 플라스틱프리를 강조해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면서도 소비자에게도 무해한 가치소비를 할 수 있는 Bath&Hair care 제품을 제안한다.
‘Kitchen’에서도 제로 웨이스트, 안전한 성분, 플라스틱프리를 강조해 일회용품 대신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습관으로 변화시켜 줄 Home 제품을 소개한다.
‘Bedroom’에서는 플라스틱프리, 비건, 동물보호를 강조해 기능성까지 확보한 비건 제품과 자연 및 동물과 함께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 수 있는 Beauty 제품을 선보인다.
‘Dressing room’에서는 플라스틱프리, 리사이클·업사이클을 강조해 친환경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패션 트렌드를 제시한 Fashion 브랜드를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Living room’에서는 리사이클·업사이클을 강조한다. 반려견을 포함한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그린 라이프가 가능한 Home, Pet 제품을 제안한다.
한편, ㈜한진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제17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3)’에서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한진이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이다. ‘그린와플’은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과 충격을 흡수하는 포장재의 안정성을 보여주는 촘촘한 모습의 ‘와플’의 이미지를 담은 친환경 포장재로 ㈜한진 조현민 사장이 직접 제시한 아이디어로 제작했다.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로 제작했고, 테이프 대신 조립만으로 포장이 가능한 간편한 기능을 구현했다. 택배박스 안에서 제품의 손상 없이 안전하게 고정시켜주는 벌집 모양으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했다.
이넷뉴스 = 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