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8,161개 분석

[이넷뉴스] 2024년 3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6일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SK이노베이션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26일까지의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8,1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81,986개와 비교하면 10.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전자, 파워로직스, 씨아이에스, 신성이엔지, 피엔티, 효성중공업, 세방전지, 서진시스템, LS ELECTRIC, 원익피앤이, 포스코 ICT, 한전산업, 알에스오토메이션, 삼화콘덴서, 상아프론테크, SK디앤디, 엠플러스, 비츠로셀, 유일에너테크, 비나텍, 삼화전기, 현대에너지솔루션, 티에스넥스젠, 지투파워, 윌링스 , 플래스크, 와이엠텍 순이었다.

전력저장장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734 미디어지수 1,033,035 소통지수 914,486 커뮤니티지수 682,480 시장지수 3,426,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89,0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38,771과 비교해보면 12.63% 상승했다.​

2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801,062 미디어지수 1,318,047 소통지수 1,138,993 커뮤니티지수 548,287 시장지수 1,039,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5,9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60,090과 비교해보면 32.40% 상승했다.​

3위,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53,038 미디어지수 874,601 소통지수 860,984 커뮤니티지수 502,932 시장지수 415,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6,66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10,647과 비교해보면 10.17% 상승했다.​

4위, LG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7,290 미디어지수 587,435 소통지수 540,733 커뮤니티지수 410,795 시장지수 571,3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7,6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32,426과 비교해보면 11.83% 상승했다.​

5위, 파워로직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36,309 미디어지수 373,478 소통지수 358,459 커뮤니티지수 225,734 시장지수 12,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6,8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15,967과 비교해보면 5.6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력저장장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력저장장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0.03% 상승, 브랜드이슈 49.65% 상승, 브랜드소통 23.65% 상승, 브랜드확산 19.32% 하락, 브랜드시장 1.7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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