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890,400개 분석

[이넷뉴스] 2024년 3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5일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한국전력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5일부터 2024년 3월 25일까지의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890,4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51,514개와 비교하면 3.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포스코홀딩스, 한국전력, 현대건설, LS, 한전기술, 씨에스윈드, 효성중공업, 우리기술, 동국산업, 효성, 유니슨, SK오션플랜트, SK디앤디, 대창솔루션, 세아제강, 코오롱글로벌, 세진중공업, 금양그린파워, 씨에스베어링, 태웅, 대명에너지, DGP, 스페코, 동국S&C, DMS, 우림피티에스, 서암기계공업, 포메탈, 케이피에프 순이었다.

풍력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0,714 미디어지수 1,755,542 소통지수 1,748,900 커뮤니티지수 1,246,020 시장지수 1,357,6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08,7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870,948과 비교해보면 6.37% 상승했다.​

2위,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787 미디어지수 583,775 소통지수 569,214 커뮤니티지수 429,606 시장지수 5,162,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59,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699,031과 비교해보면 8.37% 상승했다.​

3위, 한국전력 브랜드는 참여지수 930,275 미디어지수 437,910 소통지수 610,944 커뮤니티지수 651,410 시장지수 2,077,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8,2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99,109와 비교해보면 2.37% 상승했다.​

4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754 미디어지수 507,684 소통지수 770,247 커뮤니티지수 488,372 시장지수 510,1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7,24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00,310과 비교해보면 2.19% 상승했다.​

5위, LS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996 미디어지수 182,241 소통지수 196,385 커뮤니티지수 146,531 시장지수 421,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8,85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98,157과 비교해보면 53.0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풍력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풍력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9.95% 상승, 브랜드이슈 3.87% 하락, 브랜드소통 6.63% 하락, 브랜드확산 22.41% 하락, 브랜드시장 2.9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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