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469,173개 분석

[이넷뉴스]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2024년 3월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22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 ​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2일부터 2024년 3월 22일까지의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469,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676,790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홀딩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금양, 엘앤에프, 코스모신소재, 엔켐, 신성델타테크, 고려아연, 코스모화학, 나노신소재, SK아이이테크놀로지, 솔브레인홀딩스, 대주전자재료, TCC스틸, SKC, 파워로직스, 덕산테코피아, 씨아이에스, 동화기업, 필옵틱스, 피엔티, 세방전지, 애경케미칼, 후성, 율촌화학 순이었다.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63,645 미디어지수 937,765 소통지수 1,204,894 커뮤니티지수 1,811,373 시장지수 12,366,6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84,27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439,785와 비교해보면 3.31% 상승했다.​

​2위,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780 미디어지수 3,282,170 소통지수 3,301,066 커뮤니티지수 2,371,125 시장지수 5,075,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8,95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617,558과 비교해보면 20.78% 상승했다.​

3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2,796 미디어지수 2,389,909 소통지수 2,533,465 커뮤니티지수 2,449,457 시장지수 3,332,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17,88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815,303과 비교해보면 13.01% 하락했다.​

4위,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0,504 미디어지수 1,686,612 소통지수 1,782,028 커뮤니티지수 1,554,711 시장지수 2,174,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58,34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62,003과 비교해보면 26.84% 하락했다.​

5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679,467 미디어지수 947,528 소통지수 1,062,544 커뮤니티지수 762,183 시장지수 3,422,8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4,5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031,071과 비교해보면 23.8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김동명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차전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676,790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13% 하락, 브랜드이슈 2.03% 상승, 브랜드소통 4.43% 상승, 브랜드확산 1.56% 하락, 브랜드시장 4.4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차전지 관련 상장기업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LG에너지솔루션, POSCO홀딩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금양, 엘앤에프, 코스모신소재, 엔켐, 신성델타테크, 고려아연, 코스모화학, 나노신소재, SK아이이테크놀로지, 솔브레인홀딩스, 대주전자재료, TCC스틸, SKC, 파워로직스, 덕산테코피아, 씨아이에스, 동화기업, 필옵틱스, 피엔티, 세방전지, 애경케미칼, 후성, 율촌화학, 이엔플러스, 솔브레인, 한농화성, 켐트로스, 하나기술, 한솔케미칼, 천보, 원익피앤이, 삼아알미늄, 디이엔티, 대한유화, 레몬, 디에이테크놀로지, 알루코, 엠케이전자, 미래컴퍼니, 동원시스템즈, KG케미칼, 에이프로, 상아프론테크, 나인테크, DI동일, PI첨단소재, 케이엔솔, 엠플러스, 에스코넥, 디아이티, 신흥에스이씨, 상신이디피, 코윈테크, 탑엔지니어링, 원준, 솔루스첨단소재, 아이티엠반도체, 대보마그네틱, 티에스아이, 자비스, 브이원텍, 이녹스, 유일에너테크, 아바코, 세아메카닉스, 지아이텍, 이랜텍, 나라엠앤디, 파워넷, 삼진엘앤디, 황금에스티, 웰크론한텍, 테이팩스, 영화테크, 동국알앤에스, 이노메트리, 쎄노텍, 엔시스, 서원인텍, 에이에프더블류, 유에스티 이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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