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넷뉴스 = 비즈니스임팩트가 지난 20일 HR 리더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성과관리 코칭 스킬’에 대한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성과평가 시즌을 맞아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검증된 다양한 사례를 기반으로 한 구체적인 성과관리 방법 및 스킬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에는 유수의 국내 기업들과 글로벌 외국계 기업, 스타트업 등 30여 개사 HR 담당자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세미나는 ‘공감 능력이 탁월한 리더 되기’ 와 ‘성과관리 코칭 스킬’ 두 주제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세션을 맡은 비즈니스임팩트 이영주 센터장은 ‘‘공감 능력이 탁월한 리더 되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면서 “권력이 커질수록 공감 능력이 떨어진다. 공감(共感)은 능력이며, 지능이다. 공감 능력은 연습을 통해 향상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영주 센터장은 ‘인지적(cognitive) 공감 능력’, ‘감정적(emotional) 공감 능력’을 향상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제시하고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실습하도록 하여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어 비즈니스임팩트 이재형 대표가 ‘성과관리 코칭 스킬’을 소개했다. 이재형 대표는 “MZ 세대 구성원들의 대다수는 인사평가를 형식적인 절차로 신뢰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평가 절차와 시스템 등을 신뢰하지 못하고 평가 방법과 기준이 공정하기 못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바르고 공정한 평가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성과관리 프로세스인 ‘Plan-Do-See’ 상에서 리더의 3가지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하며, 리더가 구성원을 코칭하는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재형 대표는 Plan(목표 설정)-Do(구성원을 성장시키는 코칭∙피드백)-See(공정성과 납득성을 높이는 평가) 단계에서 성과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스킬을 제시했다. 특히, 실용적이고 활용도 높은 스킬셋과 툴셋을 소개하는 내용에서 참가자들의 관심이 집중됐고, HR 담당자들의 현장 질문에 대한 즉문즉답 Q&A를 매끄럽게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한편, 비즈니스임팩트는 글로벌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경영자·리더의 성장을 돕는 1:1 코칭과 그룹 코칭 및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코어 비즈니스 코칭(CBC: Core Business Coaching)’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코치와 사내 코치를 양성하며 코칭 보급 및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며 특히 기업의 경영자와 임원, 리더를 주요 대상으로 코칭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임팩트 이재형 대표는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코칭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공이 인정돼 '대한민국 올해의 코치상(2022)'을 수상한 바 있다.

이넷뉴스 = 김하린 기자 harin@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