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국 180개 교육기업, 기관 참가로 역대 최대 규모
교원직무연수 열고, 교육커리큘럼 제공해 미래교육 선도
교육세미나와 교사워크샵도 준비돼 있어

2023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가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사진은 2022 에듀플러스위크를 방문한 관람객들.
2023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가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사진은 2022 에듀플러스위크를 방문한 관람객들.

이넷뉴스 = 교육전문박람회인 제14회 2023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가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초중고등학교교장총연합회, 한국중등교장협의회, 에듀플러스위크 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스마트에듀테크협동조합, 글로벌비즈마켓, 한국미래교육연합회 공동주관으로 개최된다.

후원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디지털교육협회, 스마트교육학회, 이러닝학회,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한국교육IT서비스업협동조합, 한국수학교구재협회,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 등 정부부처와 교육유관단체들이 맡았다.

2023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는 14회 째를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미국, 호주, 독일 등 10개국 180개 교육기업과 교육기관이 참여해 2천여 교육솔루션과 아이템을 전시한다.

특히 인공지능(AI)을 탑재한 교육플랫폼과 교구들을 대거 전시하고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소프트웨어(SW)코딩, 창의교육, 에듀테크, 가상체육, 온라인학습 플랫폼, 교육용품, 교육기자재, 학교시설, 교재 등을 선보인다.

올해는 특히 교원들과 교육자들을 위한 콘텐츠 강화에 힘을 쏟았다. 3일간 5가지 교원직무연수회 및 17개 분야의 교육세미나와 교사워크샵이 함께 진행돼 총 100여명의 연사가 발표한다.

이를 위해 미래배움터, 교육나눔터, 에듀박스, 테크힐, 증거기반특별관 등 5개의 컨퍼런스장을 마련했다. 또 참가기업, 기관들이 준비한 교육 커리큘럼 자료를 무료로 제공해 학교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2023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서는 AI기술을 도입한 미래교육 기자재들이 대거 전시된다. 사진은 2022 에듀플러스위크에 전시한 한 교육기자재.
2023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서는 AI기술을 도입한 미래교육 기자재들이 대거 전시된다. 사진은 2022 에듀플러스위크에 전시한 한 교육기자재.

교원연수회로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에듀테크 선도교사 등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또 한국초중고등학교교장총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미래교육연합회가 주관하는 교장·교감연수회,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초, 중, 고교 교사연수회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생성형 AI, 증거기반 에듀테크, 에듀테크 활용사례, 미래교육, 인성교육, 디지털배지, AI로봇 활용교육, 디지털리터러시, 학교시설개선 등에 관한 교육세미나와 교사워크샵도 준비돼 있다. 모두 선착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도 풍성해 눈길을 끈다. 올해 교육발전 위해 기여한 기술·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에듀플러스 어워즈, 새로 출시된 35종의 교육기자재 신제품을 모아 전시하는 신제품홍보관, 현장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주는 라이브방송, 전시장을 방문하는 교사들의 휴식과 네트워킹을 위한 교사라운지 등이 준비돼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8월 8일까지 사전등록하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이넷뉴스 = 강현서 기자 kang@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