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상큼’ 딸기에 빠진 디저트 업계, 소비자 눈과 입 사로잡았다
디저트 업계, 제철 과일 딸기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선보여
[이넷뉴스] 대표적인 봄 계절 과일 ‘딸기’가 제철을 맞으면서 디저트 업계에서도 딸기를 활용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5일 스타벅스는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봄 딸기 라떼’를 선보이며 봄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로 4년째 선보이는 ‘봄 딸기 라떼’는 2020년 첫 출시 후 매년 출시 때마다 평균 100만 잔 가까이 판매되고 있다.
‘봄 딸기 라떼’는 갓 수확한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생 딸기 베이스에 우유를 담은 달콤한 조합이 특징이다. 올해는 특별히 다양한 우유 옵션이 추가돼 새로운 풍미의 ‘봄 딸기 라떼’를 즐길 수 있다. 상큼한 맛을 원한다면 코코넛 밀크를,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오트 밀크를 선택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신선한 국내산 딸기가 들어간 '봄 딸기 초콜릿 스윗박스'와 '봄 딸기 카스텔라 샌드’ 등 향긋한 생딸기 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지난 1월 5일 출시한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는 17일 기준, 누적 판매량이 100만 잔을 넘어섰다.
투썸플레이스는 올 시즌 ‘스트로베리 밀키 웨이’를 컨셉으로 딸기와 페어링을 자랑하는 우유, 크림 등을 조합한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 5종을 선보였다. ▲스테디셀러 딸기 음료 2종 ▲스트로베리 라떼 ▲생딸기 가득 주스가 판매를 견인했다.
올해 처음 선보인 스트로베리 밀키 웨이 프라페는 제철 생딸기에 고소한 우유, 달콤한 초콜릿을 더했다. 음료 내 초콜릿 칩과 딸기 과육이 씹는 재미도 높여준다.
딸기 젤리 밀크티는 과일 티 베이스에 상큼한 딸기를 추가한 밀크티로, 딸기 젤리가 들어있어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딸기와 아이스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음료로는 딸기 파르페가 있다.
지난 2월 1일에는 제철 생딸기를 올린 순 우유 케이크 ‘딸기 우유 생크림’도 선보였다. 딸기 우유 생크림은 순백의 시트 사이사이 순 우유, 딸기우유 무스와 생크림을 가득 채우고 생딸기를 올렸다. 시트에 난백란을 사용해 눈처럼 새하얀 비주얼이 특징이다.
봄 제철 식품인 딸기와 쑥을 활용한 흑임자 딸기 맘모스는 쑥 빵에 고소한 흑임자크림이 포함된 흑임자 맘모스와 아몬드 크럼블 빵에 달콤한 딸기크림이 들어간 딸기 맘모스 빵으로 구성됐다. 믹스 베리 파운드에는 딸기와 라즈베리로 상큼함을 더했다.
3월 말까지만 판매하는 딸기 초콜릿 링딩동은 미국식 홈메이드 레시피 ‘딩동(DING-DONG) 케이크’를 투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초콜릿 가나슈로 도톰하게 코팅해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초콜릿 러버들에게 특히 사랑받을 것으로 보인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딸기듬뿍주스’, ‘딸기연유라떼’, ‘딸기치즈쉐이키’, ‘딸기밀키소다’ 음료 4종과 ‘딸기에 퐁당 파이’, ‘초코에 퐁당 파이’ 디저트 2종을 선보이고 있다.
‘딸기듬뿍주스’는 딸기 과육을 듬뿍 갈아 넣은 음료로, 딸기 본연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딸기연유라떼’는 달콤한 연유가 녹아든 딸기라떼 베이스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토핑으로 올라갔다. ‘딸기치즈쉐이키’는 딸기쉐이크에 쫀득한 치즈크림을 더해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자아낸다. ‘딸기밀키소다’는 입 안에서 터지는 탄산과 크림 같은 부드러움의 조화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딸기에 퐁당 파이’와 ‘초코에 퐁당 파이’는 미국식 정통 초콜릿 디저트 ‘우피파이’를 베이스로 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지난 2월 28일 달콤한 맛과 화려한 비쥬얼을 지닌 딸기 시즌2 제품을 출시했다.
딸기 시즌2 제품은 'Flex 딸기주스'와 'Flex 딸기바나나라떼', 'Flex 딸기 망고 스노우' 등 음료 3종과 '딸기 가득 치즈타르트' 디저트 1종이다. 5월 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리터는 '너무너무 달콤한 더리터 딸기(Very Very Strawberry)'라는 콘셉트로 딸기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스트로베리 초콜릿 크림 블랜디드는 국내산 딸기와 진한 초코쉐이크가 더해진 블랜디드에 쿠앤크 토핑까지 얹어졌다. 스트로베리 그린티 크림 라떼는 딸기가 듬뿍 들어간 라떼에 진하고 부드러운 녹차 크림이 올라가 있다. 스트로베리 바나나 라떼는 누구나 좋아하는 바나나와 딸기의 환상적인 조화가 진한 맛으로 구현된 라떼다. '스트로베리 초콜릿 크림 블랜디드'는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초콜릿이 유연한 조화를 이룬 음료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