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롯데쇼핑 주가 상승···롯데마트, 향상된 성능의 스캔앤고 선봬
전 거래일보다 1.2% 오른 88,100원에 거래
2023-03-02 이효민 기자
[이넷뉴스] 롯데쇼핑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일 오전 9시 37분 기준 롯데쇼핑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2% 오른 88,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8818주, 1일 거래대금은 7.7억 원이다.
이날 롯데마트는 유니콘 스타트업 스캔딧(SCANDIT)과 협업해 지난 2021년 7월 론칭한 오프라인 매장 비대면 결제서비스 ‘스캔앤고(SCAN&GO)’를 개편, 2일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캔앤고는 ‘계산대 줄 설 필요 없이 바로 결제’를 슬로건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쇼핑 편의성 증대를 목적으로 기획된 비대면 결제서비스다. 고객은 롯데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에서 스캔앤고 서비스를 실행하고 구매할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 결제 후 전용 출구에서 결재완료 QR코드만 인식하고 퇴장하면 된다. 스캔앤고는 롯데마트 6개점(강변, 수완, 안산, 제타플렉스, 첨단, 판교점)과 맥스 4개점(목포, 상무, 송천, 창원중앙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스캔딧의 ‘바코드 스캔 솔루션’을 도입해 스캔 성능을 고도화 한 점이다.
권혜원 롯데마트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자는 “바코드 스캔 기능부터 사용 편의성까지 크게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스캔앤고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편리하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