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삼성물산 주가 하락···플랜씨, 골프 캡슐컬렉션 선보여
2023-02-22 박민정 기자
[이넷뉴스] 삼성물산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2일 오후 2시 14분 기준 삼성물산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2% 하락한 11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3만 주, 1일 거래대금은 264.6억 원이다.
이날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플랜씨(PLAN C)는 골프시장 성장에 발맞춰 한국 익스클루시브 골프 캡슐컬렉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플랜씨는 마르니(Marni)를 이끌었던 카스틸리오니(Castiglioni) 가문의 딸 카롤리나 카스틸리오니(Carolina Castiglioni)가 지난 2018년 론칭한 브랜드다.
이번 골프 캡슐컬렉션은 스웻셔츠, 스웻베스트 등 의류와 보스톤백, 보틀백, 파우치 등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플랜씨는 한국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강남과 부산에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열고,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는 이달 21일부터 5월 21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플랜씨는 전세계 골프시장의 성장과 함께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익스클루시브 골프 캡슐컬렉션을 공개했다. 소비심리 저하와 골프 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겠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확고하고 경쟁력있는 브랜드는 지속적인 고객의 선택을 받을 것” 이라고 전했다.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