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카카오 주가 하락···‘카카오 제주아지트' 조성한다

전 거래일보다 1.4% 하락한 54,500원에 거래

2022-12-16     김진성 기자

[이넷뉴스] 카카오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6일 오후 1시 14분 기준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4% 하락한 5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178만 주, 1일 거래대금은 961.9억 원이다.

이날 카카오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카카오 부지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공동체가 함께 사용하게 될 ‘카카오 제주아지트'는 현재의 제주오피스 부지 12만7,000㎡ 일대에 조성된다. 기존 건축물에 대한 시설 리뉴얼과 신규 건축물에 대한 도시계획 인·허가 등 행정 절차를 거쳐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는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에너지 사용 등 환경 문제를 고려해 공간을 설계, 운영한다.

카카오와 JDC는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적극적인 상호 협력과 지원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IP파크를 조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도민 참여 확대 등 지역과의 상생 협력 방안 등을 적극 추진한다. JDC는 신축 시설물 인허가 등 행정절차 지원,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 및 지역과 연계한 동반성장 모델 발굴 및 지원한다.

카카오 홍은택 대표는 “이번 JDC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제주오피스를 공동체가 협업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우수한 인재들이 창의적인 협업 환경에서 혁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다.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ESG 차원의 사업도 JDC와 함께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오지훈 자산개발실 부사장(오른쪽)이 JDC 양영철 이사장과 16일 MOU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카카오 제공)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