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삼성SDS 주가 상승···스타트업 손잡고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
전 거래일보다 1.5% 상승한 129,000원에 거래
2022-12-14 박민정 기자
[이넷뉴스] 삼성에스디에스(삼성SDS)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4일 오전 10시 50분 기준 삼성SDS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5% 상승한 12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만 주, 1일 거래대금은 32.9억 원이다.
이날 삼성SDS는 비마이프렌즈와 글로벌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K-Pop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의 팬들을 대상으로글로벌 커머스 및 커뮤니티 구축을 돕는 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삼성SDS는 이번 협력으로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는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물류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삼성SDS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와 비스테이지 솔루션을 연계해 비스테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해외 풀필먼트센터 관리 ▲국제 운송 조회 등 다양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중소 수출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해외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