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렴윤리부문 기관대상’ 수상 영예

“청렴·윤리 선도 기관으로 발돋움할 것”

2022-12-09     임효정 기자
박정열 중진공 상임감사가 8일(목) 한국감사인대회 청렴윤리부문 기관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제공)

[이넷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윤리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9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한국감사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윤리부문 기관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력한 윤리경영 추진 전담조직 구성으로 전사적 청렴·윤리과제 이행 ▲임직원이 함께하는 윤리문화 확산 활동으로 윤리경영 인식제고 ▲효과적인 윤리경영시스템 구축·운영 ▲기관 맞춤형 모범거래 모델 운영을 통한 공정거래 기반 조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중진공 박정열 상임감사는 “중진공의 윤리경영 의지와 노력이 대외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쁘다”는 소감을 밝힌 뒤 “윤리경영은 한시적인 것이 아니라 지속 가능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윤리경영시스템과 반부패·청렴제도를 지속 개선·보완하여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윤리 선도 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윤리경영 확대에 힘써왔다. 지난 5월에는 경남 진주 본사에서 상호 존중 및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대내외 확산을 위해 제8회 윤리·인권 경영의 날 행사를 열었다.

중진공은 2014년부터 6월 2일을 윤리·인권 경영의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과 자회사, 외부 이해관계자 등과 함께 윤리·인권 경영에 대한 인식 강화 및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청렴하고 깨끗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공감 소통 담당관 운영 ▲익명신고시스템 도입 ▲청렴도 향상 특별추진단 설치 ▲청렴슬로건 공모전 등을 실시 중이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