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KT 주가 하락···에이블스쿨 인재, 고용부 해커톤 2회 연속 대상

전 거래일보다 0.5% 하락한 37,150원에 거래

2022-12-01     김진성 기자

[이넷뉴스] KT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일 오전 10시 48분 기준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0.5% 하락한 37,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4만 주, 1일 거래대금은 88.9억 원이다.

이날 KT는 자사 청년 디지털 인재양성 프로그램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이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커톤에는 KT를 비롯한 전국의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기관 출신 소프트웨어(SW) 인재 300 여명이 65개 팀으로 참가했다. 

대상을 수상한 ‘멘토스’팀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영감을 얻어 디지털 기술로부터 소외되는 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자폐 스펙트럼 아동을 위한 양방향 감정 학습 플랫폼’을 개발했다. 

KT는 이달 5일까지 에이블스쿨 3기 교육생을 모집 중으로 내년 1월부터 새로운 교육 과정을 시작한다. KT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AIVLE-EDU’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 강의를 들으며 1:1 튜터링도 받을 수 있다. 협업 코딩, 코딩 마스터스 연습도 할 수 있다.

해커톤에서 대상 수상 후 ‘멘토스’팀 대표 이새봄 교육생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