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화생명 주가 하락···인도네시아 Lippo그룹과 MOU

전일보다 0.6% 하락한 2,280원에 거래

2022-11-16     이효민 기자

[이넷뉴스] 한화생명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6일 오후 2시 51분 기준 한화생명 주가는 전일보다 0.6% 하락한 2,28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69만 주, 1일 거래대금은 16억 원이다.

이날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재계 순위 6위인 Lippo그룹과 16일 오전 10시 30분(한국 시각 낮 12시 30분)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와 Lippo그룹 아드리안 슈어만(Adrian Suherman) Multipolar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자리했다.

MOU를 계기로 양사는 ▲보험 산업 ▲금융 ▲디지털 ▲헬스케어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는 “인도네시아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거점 지역이다. 이미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에서 현지법인이 10년째 보험영업을 영위하고 있고, 보험 산업에 있어 성장성과 잠재력이 큰 국가라고 생각한다. MOU를 통해 양사 간의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향후 보험업을 넘어 여러 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왼쪽부터)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와 Lippo그룹 아드리안 슈어만(Adrian Suherman) Multipolar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