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롯데쇼핑 주가 하락···MZ세대 MD, 수능 응원 간식 4종 선보여

전일보다 0.5% 하락한 90,100원에 거래

2022-11-15     이효민 기자

[이넷뉴스] 롯데쇼핑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5일 오후 1시 54분 기준 롯데쇼핑 주가는 전일보다 0.5% 하락한 90,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만 주, 1일 거래대금은 26억 원이다.

이날 롯데마트 MZ세대 MD(상품기획자)들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 응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3년간 힘들게 준비한 수능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의 비타민 충전을 위해 달콤한 망고, 체리, 단감과 구운 계란 등 간편한 간식 4종을 마련했다.

과일과 계란 이름을 활용해 긴장하지 ‘망고’, 끝까지 정신’체리’, 중요한건 자신’감’, 정답이‘구운’ 등 응원 메시지를 담은 패키지로 준비했다.

이번 수능 응원 과일 3종과 구운 계란은 롯데마트의 MZ세대 상품기획자들이 기획한 상품이다.

최현경, 송요셉, 김시은, 김다현 롯데마트 과일/계란 MD(상품기획자)는 전통적인 시험 응원 음식인 찹쌀떡과 엿보다, 상큼한 과일과 계란을 간식으로 많이 먹었던 수험생 시절의 기억을 바탕으로 해당 상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송요셉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며 고생이 많았던 수험생들에게 비타민 충전과 작은 웃음,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마음으로 상품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MZ 상품기획자로서 젊은 시각으로 신선한 상품들을 기획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수능 응원 간식 4종을 들고 있는 MZ MD(상품기획자)들의 모습(왼쪽부터)송요셉 과일 MD, 최현경 과일 MD, 김다현 계란 MD. (사진=롯데마트 제공)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