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KDN IT움 기증'으로 IT 교육격차 해소 나서

IT교육 장비 등 IT교육에 최적화된 맞춤형 시설 조성

2022-11-14     김진성 기자
'KDN IT움' 현판식에서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왼쪽 두 번째),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왼쪽 네 번째), 김요셉 신애원장(맨 오른쪽)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전KDN 제공)

[이넷뉴스]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14일 광주광역시 남구에 있는 아동보육시설인 신애원에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KDN IT움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한전KDN의 KDN IT움은 '아이들의 IT의 싹을 틔우다'라는 의미로 아동보육시설에 데스크톱 PC, 모니터를 비롯한 IT교육 장비 등 IT교육에 최적화된 맞춤형 시설을 조성해주는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이다. 2017년 나주 금성원에 최초 구축한 이후 매년 평균 10여 개소를 구축·기증하고 있다.

이날 기증 행사에는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김요셉 신애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행사와 함께 지역사회 아동들의 IT 교육격차 해소 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미래의 IT 주역이 될 인재들에게 쾌적한 IT교육 환경을 조성은 매우 중요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전KDN은 에너지ICT 전문기업이라는 특성에 맞는 ICT 역량을 발휘하여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가는 공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