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스타벅스 플래너’ 받는 방법은?
미션 음료 3잔 포함 총 제조 음료 17잔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 완성해야
[이넷뉴스] 스타벅스가 출시 20주년 기념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한다고 밝혀 화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오는 15일부터 스타벅스 겨울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2023 스타벅스 플래너’는 몰스킨과 협업해 제작했다. 고객의 일상 속에 스타벅스가 언제나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데일리 플래너인 ‘리추얼 플래너’(신시아 레드 색상, 하우스 그린 색상)와 나만의 커피와 여행의 취향을 담을 수 있는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로 제작했다. 스타벅스 앱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11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미션 음료(토피 넛 라떼,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제주 금귤 민트 티, 오트 크림 스카치 콜드 브루,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하면 스타벅스 플래너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올 11월 초 국가 애도 기간 동참 등의 사유로 e-프리퀀시 이벤트 기간이 단축 운영됨에 따라, e-스티커 적립에 어려움이 있을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e-스티커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추가 적립 이벤트 기간은 11월 15일부터 11월 21일까지다. 해당 기간 동안 미션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인 1회에 한 해 2개의 일반 e-스티커가 추가로 제공된다. 11월 25일 일괄 적립된다.
플래너 3종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 음료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한다.
한편,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7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등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Build Your Community Store>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 소통 및 참여 확대, 교육 및 자립지원 등 3개의 지정 주제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 주제 중 선택 가능하다.
사회복지 및 비영리 관련 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고객 및 파트너가 직접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발한다. 최종 선정된 공모사업의 지원기간은 2023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다.
대상은 5천만 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와 국외 커뮤니티 스토어 벤치마킹 탐방을 지원받는다. 또 스타벅스와 함께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의 파트너 기관으로서 참여하게 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각 3천만 원, 1천만 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2월 5일 오후 4시까지다. 이메일로 구비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