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주] 네이버 주가 급등···사용자의 지식검색 더 빠르게 돕는다
전일보다 8.2% 오른 190,500원에 거래
[이넷뉴스] 네이버 주가가 급등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1일 오전 10시 46분 기준 네이버(대표 최수연) 주가는 전일보다 8.2% 오른 190,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170만 주, 1일 거래대금은 3,246억 원이다.
이날 네이버는 검색 메인 화면에서 특정 주제에 대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질문과 답변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지식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식 정보는 ▲신뢰성이 주요한 주제의 질의의 경우 ‘FAQ 블록’으로 ▲일상고민, 생활 정보 등 다양한 답변을 담아야 하는 주제의 질의는 ‘Q&A 블록’ 등의 스마트블록 형태로 제공한다.
‘FAQ 블록’은 학자금 대출, 공황장애, 대상포진주사, 연금보험 등 질병/건강, 법률, 사회제도/정책 등 정답이 있거나 신뢰도 높은 답변이 필요한 주제를 검색할 때 주로 노출된다. 사용자들이 지식iN 등에서 많이 찾아본 질문과 전문가 및 공식 출처 답변을 매칭해 제공한다.
‘Q&A 블록’은 생활/뷰티, 고민, 결혼/육아 등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반응 등 정보가 공유되는 주제를 검색할때 추가로 제공되는 검색 결과다. 예를 들어, 친한친구 축의금, 데이트 비용, 출산 선물, 짝남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해당 주제와 관련해 다른 사용자들이 이미 궁금해하는 질의에 대해 지식iN, 블로그, 카페 등에서 생성된 사용자들의 다양한 답변들이 매칭된다.
네이버 서치 CIC 박찬훈 책임리더는 “네이버 검색이 사용자의 선택을 받는 원동력은 검색의 편의를 높이는 고도화 된 기술력은 물론, 20여년간 축적된 콘텐츠의 힘이 크다. 사용자들이 스스로 생산한 정보가 새롭게 활용되는 선순환을 만들어, 검색의 가치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