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ESG경영대상 기재부 장관상 수상 및 명예의전당 등재 겹경사
협력사 ESG 지원사업, KDN Eco-Life 실천 등 ESG활동 성과 인정받아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명예의 전당 등재와 협력사 동시 수상
[이넷뉴스]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9일 (사)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가 후원하는 '사회적책임경영품질컨벤션 2022'에서 ESG경영대상(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ESG경영대상은 ESG 활동 및 성과가 우수하고 발전 가능성이 큰 기업을 대상으로 ▲리더십 ▲지배구조 ▲사회적책임 활동 ▲환경경영 활동 ▲경영성과 등 5개 분야에 대한 평가와 심의를 거쳐 기획재정부 장관의 승인을 받아 수여된다.
한전KDN은 '깨끗한 에너지, 따뜻한 ICT기술, 신뢰받는 한전KDN'이라는 ESG비전과 전략체계 수립을 통해 'KDN형 ESG경영체계'를 구축했다. 또 직원참여형 친환경 실천 프로그램인 'KDN Eco-Life'로 실질적인 전체 임직원의 ESG경영 참여를 유도했다.
뿐만아니라, 공공기관 최초 중소기업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 개발 및 인증취득을 지원하는 상생활동과 에너지ICT 전문기업의 특징을 살린 건물 내 인원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소방활동 정보 시스템(APC 시스템 Auto Count People)개발 등 ESG 각 분야의 다양한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ESG 대한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임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협력사 일자리창출 지원을 위한 PR챌린지와 Eco-LIfe 시즌2, 클라우드 기반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등 전사 차원의 ESG경영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환경을 We하다’라는 ESG 슬로건에 걸맞은 실천을 위해 에너지ICT 기술에 기반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활동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