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네이버 주가 하락···네이버클라우드, Cloud4C와 동남아 시장 공략 박차
전 거래일보다 1.2% 하락한 164,000원에 거래
2022-10-24 김진성 기자
[이넷뉴스] 네이버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4일 오후 3시 기준 네이버(대표 최수연)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2% 하락한 16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80만 주, 1일 거래대금은 1,344억 원이다.
이날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는 글로벌 클라우드 MSP(관리서비스 기업) Cloud4C(클라우드포씨)와 한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 GTM(Go-To-Market)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및 아세안 지역에서 공동 GTM 모델 개발을 위한 기반을 확립하고,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영업 인센티브 및 전문가 조직(CoE, Centre of Excellence)을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Cloud4C의 영업 및 엔지니어 인력을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및 솔루션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Cloud4C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MSP 파트너로서 국내를 비롯해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인도시네아 등 아세안 지역 국가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는 글로벌 진출 확대 계획과 함께 APAC 지역의 Top 3 CSP로 자리매김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