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특징주] 아모레퍼시픽 주가 상승···환경 소셜벤처 육성 성료

전일보다 4.3% 오른 99,000원에 거래

2022-10-14     박민정 기자

[이넷뉴스] 아모레퍼시픽 주가가 4% 이상 급등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4일 오후 1시 19분 기준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전일보다 4.3% 오른 9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2만 주, 1일 거래대금은 219억 원이다.

이날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임팩트 창출 및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소셜 벤처를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연결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스타트업 육성 및 임팩트 투자 회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 중이다.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친환경 분야에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5개의 환경 분야 우수 스타트업(▲라잇루트 ▲라피끄 ▲에코인에너지 ▲코드오브네이처 ▲파워플레이어)이 참여했다.

스타트업들은 ESG 경영, 비콥(B Corp), RE100 등을 주제로 한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내 유관 부서들과 1:1 미팅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모색했다.

아모레퍼시픽은 A MORE Beautiful Challenge 첫 해 성과를 바탕으로 대기업과 소셜 벤처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풀어갈 환경·사회적 문제를 더 구체화하고, 협업 체계를 꾸준히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