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하이트진로 주가 하락···투자 스타트업 팁스 선정 '쾌거'
전일보다 2.4% 하락한 27,900원에 거래
2022-09-23 이효민 기자
[이넷뉴스] 하이트진로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3일 오전 10시 25분 기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주가는 전일보다 2.4% 하락한 27,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6만 주,1일 거래대금은 18억 원이다.
이날 오전 하이트진로는 투자 스타트업인 ‘데이터몬스터즈(서비스명 YOIT)’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TIPS)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의 민간 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 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투자 스타트업의 팁스 선정은 하이트진로가 팁스 운용사로 신규 등록된 후 이룬 첫 성과다.
하이트진로는 데이터몬스터즈가 자체 구축한 검색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사업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팁스에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업계 최초 팁스 운영사로서 추천 기업이 처음으로 팁스에 선정된 것은 매우 기쁘고 큰 의미가 있다”는 소감을 밝힌 뒤 “하이트진로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