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카카오 주가 하락···카카오모빌리티-현대차, 자율주행 실증 MOU
전 거래일보다 1.7% 하락한 65,700원에 거래
2022-09-19 이효민 기자
[이넷뉴스] 카카오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9일 오전 11시 6분 기준 카카오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7% 하락한 65,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44만 주다.
이날 오전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현대자동차와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 및 상용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자율주행 기술의 일상화를 앞당기기 위해 협력하게 된다.
양 사는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실증 및 사업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 플랫폼을 활용해 현대자동차가 자체 개발한 아이오닉5 ‘로보라이드’를 호출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도심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범 서비스를 연내 선보인다.
장웅준 현대차 자율주행사업부 전무는 "이번 MOU를 통해 현대자동차가 보유한 자율주행 기술을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을 이용해 더욱 많은 고객들께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고객들이 일상에서 쉽게 로보라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 부사장은 "더 많은 시민분들이 자율주행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자율주행 상용화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