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기업은행 주가 상승···‘취업박람회'서 구직자에 면접지원금 지원

전일보다 1.1% 오른 9,830원에 거래

2022-09-16     박민정 기자

[이넷뉴스] IBK기업은행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6일 오후 2시 44분 기준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주가는 전일보다 1.1% 오른 9,83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81만 주다.

이날 오후 IBK기업은행은 부산 벡스코에서 해양수산부, 해군과 공동으로 '2022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에는 에이치엠엠, 울산항만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등 해양수산 분야 우수기업·기관 90여 개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입사 전형 관련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3대 항만공사(인천, 부산, 울산)의 채용설명회와 함께 해양수산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취업특강도 진행된다. 구직자의 취업 및 구인기업 채용 지원정책과 관련된 안내‧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공공기관 공통 채용시험인 NCS 역량 진단, 직업 심리검사, 인공지능(AI) 직무진단 컨설팅, 가상현실(VR) 모의 면접, 이력서 사진 촬영 등 구직자의 취업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장 면접 참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100명에게 면접지원금 지원에도 나선다.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