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브랜드평판 1위··에스디바이오센서·미코바이오메드 뒤이어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64,786개 분석

2022-08-26     구허영 기자

[이넷뉴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미코바이오메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26일부터 2022년 8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64,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50,714개와 비교하면 14.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에스디바이오센서, 미코바이오메드, 세종메디칼, 오스템임플란트, 수젠텍, 덴티움, 루트로닉,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엘앤씨바이오, 인바디, 디오, 이루다, 엠아이텍, 녹십자엠에스, 아이센스, 바텍, 셀바스AI, 시너지이노베이션, 뷰웍스, 덴티스, 비올, 피플바이오, 나이벡, 피에이치씨, 제테마, 인터로조, 엘앤케이바이오, 인트로메딕 순이었다. ​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238 미디어지수 1,161,356 소통지수 1,088,355 커뮤니티지수 1,032,625 시장지수 379,792 사회공헌지수 255,1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8,50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07,992와 비교하면 18.78% 상승했다. ​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 대표 이효근, 허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602 미디어지수 366,091 소통지수 320,057 커뮤니티지수 360,843 시장지수 1,960,777 사회공헌지수 116,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5,68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910,957과 비교하면 23.93% 하락했다.​

3위, 미코바이오메드 ( 대표 김성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5,164 미디어지수 503,439 소통지수 455,437 커뮤니티지수 422,132 시장지수 92,807 사회공헌지수 130,7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9,76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51,301과 비교하면 3.20% 하락했다.​

4위, 세종메디칼 ( 대표 이재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6,904 미디어지수 434,331 소통지수 412,179 커뮤니티지수 431,887 시장지수 104,373 사회공헌지수 121,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1,34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46,059와 비교하면 31.52% 하락했다.​

5위, 오스템임플란트 ( 대표 엄태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254 미디어지수 22,630 소통지수 394,082 커뮤니티지수 254,577 시장지수 770,878 사회공헌지수 18,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3,72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07,053과 비교하면 44.5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23.94% 하락, 브랜드이슈 13.98% 하락, 브랜드소통 6.54% 하락, 브랜드확산 14.93% 하락, 브랜드시장 8.08% 하락, 브랜드공헌 18.3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2위를 차지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지난 18일 일본 정부에 1천 483억 원 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코로나19와 독감을 한번에 진단하는 동시진단키트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 가능성이 강하게 전망되고 있는 만큼 동시진단제품을 전 세계에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