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제400회 최고경영자 조찬회' 개최
1988년 4월 첫 조찬회 이후 34년 지속
2022-08-24 김진성 기자
[이넷뉴스]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24일 롯데호텔 소공동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제400회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개최했다. 1988년 4월 12일 일본능률협회 하다케야마 요시오를 초빙해 개최한 이래 34년간 지속돼온 대표적 최고경영자(CEO) 대상 행사다.
이번 조찬회에는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연사로 참석해 ‘위기 속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 ESG 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 윤 회장은 ESG는 유행이 아닌 불가역적 흐름이라며 혁신공정 전환과 생산구조 고도화로 산업고도화 및 업그레이드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KB금융그룹도 탄소중립 달성, ESG금융 확대, 다양성 추진 등을 전략방향으로 삼고 체계적인 전사 ESG경영 확산 중이라고 밝혔다.
교육 및 진흥활동의 일환으로 한국표준협회에서 개최하는 최고경영자조찬회는 시대를 앞서가는 CEO들의 조찬모임으로 매월 1회 정부관료, 기업체 임원, 경제연구원, 예술인, 외국 저명인사 및 석학 등 각계각층의 인사를 연사로 모시고 다양한 지식과 회원간 네트워크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시대를 관통하는 다양한 경영의 혜안과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경주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