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특징주] SK 주가, 소폭 하락··미국 에너지기업 '아톰파워' 2000억에 인수
SK-SK에너지-아톰파워, SK 측 지분 인수에 대한 협약 체결
2022-08-18 이효민 기자
[이넷뉴스] SK(주) 주가가 소폭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8일 오전 9시 55분 기준 SK(대표 )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064% 하락한 23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8일 SK와 SK에너지는 미국 에너지솔루션 기업 '아톰파워(Atom Power)' 경영권을 1억5,000만 달러(약 2,000억 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SK는 SK에너지·아톰파워와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 측의 지분 인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SK 김무환 그린투자센터장, SK에너지 S&P(Solution&Platform) 추진단 강동수 단장, 아톰파워 라이언 케네디(Ryan Kennedy) 최고경영자(CEO) 등이 자리했다.
SK 김무환 그린투자센터장은 "아톰파워 인수를 통해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발판삼아 에너지솔루션 플랫폼 구현 및 다양한 사업기회를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다.
SK에너지 S&P추진단 강동수 단장은 "국내 석유시장 No.1 사업자로서 SK에너지의 노하우와 아톰파워가 가진 에너지솔루션 분야의 차별적 기술 경쟁력이 만나 SK에너지가 친환경 에너지솔루션 및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자로 거듭나는 데 큰 힘이 되는 상생효과를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