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핸드셋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1위···엠씨넥스 3위로 상승

브랜드평판 2위 영풍

2022-08-18     구하영 기자

[이넷뉴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캠시스 2위 영풍 3위 엠씨넥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18일부터 2022년 8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60,7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68,195개와 비교하면 9.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캠시스, 영풍, 엠씨넥스, 버킷스튜디오, 시노펙스, KH바텍, 파인테크닉스, 파트론, 이엠텍, 드림텍, 인탑스, 이랜텍, 상신이디피, AP위성, 유티아이, 동운아나텍, 아이엠, 하이비젼시스템, 노바텍, 세경하이테크, 슈피겐코리아, 하인크코리아, 아모텍, 아모센스, 나무가, 와이솔, 코아시아, 알에프텍, 앤디포스, 와이제이엠게임즈 순이었다. ​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캠시스 ( 대표 박영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3,897 미디어지수 623,784 소통지수 612,076 커뮤니티지수 499,850 시장지수 386,731 사회공헌지수 117,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4,14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74,239와 비교하면 15.15% 상승했다. ​

2위, ​​영풍 ( 대표 박영민, 배상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550 미디어지수 237,995 소통지수 228,225 커뮤니티지수 235,416 시장지수 2,104,653 사회공헌지수 23,7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5,58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76,306과 비교하면 32.59% 상승했다. ​

3위, 엠씨넥스 ( 대표 민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664 미디어지수 197,293 소통지수 208,754 커뮤니티지수 177,974 시장지수 1,258,570 사회공헌지수 60,5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8,84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20,435와 비교하면 5.48% 하락했다. ​

4위, 버킷스튜디오 ( 대표 강지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617 미디어지수 277,788 소통지수 464,320 커뮤니티지수 364,366 시장지수 407,452 사회공헌지수 132,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5,72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72,988과 비교하면 9.12% 하락했다. ​

5위, 시노펙스 ( 대표 손경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2,202 미디어지수 371,190 소통지수 369,045 커뮤니티지수 308,524 시장지수 475,813 사회공헌지수 78,0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4,81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72,799와 비교하면 12.23%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캠시스 ( 대표 박영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21.01% 하락, 브랜드이슈 18.24% 하락, 브랜드소통 12.96% 하락, 브랜드확산 21.12% 하락, 브랜드시장 3.94% 상승, 브랜드공헌 7.9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3위에 오른 엠씨넥스는 지난 9일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모집부문은 ▲해외법인(주재원) ▲연구소 ▲시제품개발실 ▲품질경영실 ▲영업실  ▲경영지원본부 ▲구매본부 등 회사 전 분야다.

엠씨넥스 인사담당자는 "도전, 창조, 열정을 갖춘 사람을 엠씨넥스 인재상으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