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특징주] 동원시스템즈 주가 소폭 하락···순천향대와 MOU

동원시스템즈-순천향대,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 위한 MOU 체결

2022-08-09     이효민 기자

[이넷뉴스] 동원시스템즈 주가가 소폭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9일 오전 11시 2분 기준 동원시스템즈(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이사 조점근) 주가는 전일보다 1.2% 하락한 56,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9일 동원시스템즈는 동원그룹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차전지 소재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9일 충청남도 아산시의 순천향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순천향대학교와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김재필 순천향대학교 부총장과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한다.

협약을 계기로 동원시스템즈는 순천향대학교 창의라이프대학의 우수 인재를 직접 선발하고 이차전지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과 맞춤형 교육, 학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순천향대학교는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기업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등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를 운영 중이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입학생은 1학년 때에는 대학에서 집중교육을 이수하고 2학년부터 기업에서 근무하며 필요한 전문 역량을 쌓을 수 있다.

김재필 순천향대학교 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팩토리, 융합바이오화학의 전문인재를 양성해 국가 산업발전에 대학의 책임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충청남도의 정책적 지원과 함께 기업과 대학이 협력을 강화하여 이차전지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