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브랜드평판 1위···신화인터텍 3위로 상승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60,967개 분석
[이넷뉴스] LX세미콘이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신화인터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2일부터 2022년 8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60,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96,205개와 비교하면 6.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X세미콘, 서울반도체, 신화인터텍, 미래나노텍, 베셀, 이녹스첨단소재, 덕산네오룩스, AP시스템, 우리바이오, 위지트, 서울바이오시스, 톱텍, DMS, 한솔테크닉스, 야스, 와이투솔루션, 선익시스템, 코이즈, 오성첨단소재, 파인텍, 미래컴퍼니, 토비스, 티로보틱스, 덕산테코피아, 상보, 금호전기, 클라우드에어, 아바코, APS홀딩스, 아나패스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375 미디어지수 269,254 소통지수 245,758 커뮤니티지수 212,715 시장지수 381,271 사회공헌지수 121,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2,12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77,337과 비교하면 0.94% 상승했다.
2위, 서울반도체 ( 대표 이정훈, 홍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793 미디어지수 235,189 소통지수 301,330 커뮤니티지수 707,700 시장지수 155,237 사회공헌지수 30,2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9,52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51,754와 비교하면 1.79% 상승했다.
3위, 신화인터텍 ( 대표 김학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340 미디어지수 293,103 소통지수 282,300 커뮤니티지수 197,988 시장지수 33,879 사회공헌지수 111,7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4,33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06,461과 비교하면 83.21% 상승했다.
4위, 미래나노텍 ( 대표 김철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660 미디어지수 168,114 소통지수 189,844 커뮤니티지수 143,042 시장지수 62,764 사회공헌지수 67,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3,91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02,498과 비교하면 40.07% 상승했다.
5위, 베셀 ( 대표 서기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557 미디어지수 117,350 소통지수 204,786 커뮤니티지수 171,971 시장지수 21,958 사회공헌지수 37,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87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0,962와 비교하면 28.2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10.78% 하락, 브랜드이슈 6.73% 하락, 브랜드소통 3.52% 하락, 브랜드확산 14.80% 하락, 브랜드시장 8.97% 상승, 브랜드공헌 2.9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LX세미콘은 최근 구본준 LX 그룹 회장 주도로 반도체 설계(팹리스) 사업 다각화를 위해 전력 직접회로(Power IC)와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등 전장과 관련이 있는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LX세미콘은 지난 6월 17일 총 268억 원을 투입해 차량용 반도체 전문 업체인 텔레칩스의 지분 10.93%를 확보한 바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