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전력 0W라고?” ’탄중립대상’ 수상한 1인가구 맞춤형 ‘이 제품’

SK매직 ‘에코 미니 정수기’, 탄소중립대상∙환경부 장관상 수상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제품 정수기 본체 내·외장에 친환경 플라스틱 사용

2022-07-21     김진성 기자
에코 미니 정수기. (사진=SK매직)

[이넷뉴스 김진성 기자]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제25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자를 발표한 가운데, 소비전력 0와트(W)를 구현한 ‘탄소중립대상’ 수상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소비자시민모임(회장 문미란)은 21일(목) 오전 11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제25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에너지위너상에서 SK매직㈜의 ‘에코 미니 정수기’는 탄소중립대상과 환경부 장관상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위너 분야는 올해 신설됐다.

이 제품은 무전원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돼 소비전력 0W를 구현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필터 자가 교체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제품으로,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제품이다. 전기 요금과 소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해 1인 가구 또는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별도의 전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없이 설치 가능하다.

또한,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으로 생산-포장-사용 전 단계에서 모두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적용했다.

정수기 본체는 제품 내·외장 모두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41개 페트병(500밀리리터(ml) 기준)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제품 포장재 역시 스트로폼이 아닌 종이 충전재로 구성해 폐기물 발생을 줄였다.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