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도서] 심철재 외 24인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융합성장 전략' 출간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슬기롭게 맞이하고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정책적 대안 담아

2022-07-12     임효정 기자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융합성장 전략' 표지. (사진=스토리하우스)

[이넷뉴스 임효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화가 확산되면서 디지털 대전환이 급속도로 일어나고 있다.

심철재, 노규성 등 공저자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융합성장 전략'을 통해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이를 성장 발판으로 삼을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어려움에 처한 청년, 소상공인, 중소기업 및 디지털 벤처기업을 포함, 어르신, 장애우 등 사회적 약자들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슬기롭게 맞이하고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정책적 대안들을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담았다.

책에는 ▲청년의 희망 키우기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에 의한 영업 활성화 ▲중소기업의 디지털 기반 경쟁력 강화 ▲벤처기업의 유니콘 기업화 ▲중산층의 행복한 삶 회복 ▲국민의 주거·안전·건강·행복·희망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향한 정책 방안들이 담겼다.

심철재 등 24인의 저자는 "국가적 대전환이 혁명적으로 이뤄지도록 미래를 지혜롭게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그럴싸한 대안이 아닌, 꿈과 희망이 실현 가능하도록 현장에 기반을 둔 정책과 이를 실현할 정부의 소통과 포용하는 리더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저자인 심철재 씨는 전북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고령친화산업학과 박사과정을 밟았다. 오랜 기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제안을 통해 제도 개선에 앞장서왔다. 현재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위촉전문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심철재 외 19명 저/스토리하우스/188쪽.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