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목에스폼, 건축제품 6월 브랜드평판 1위···"덕신하우징 3위로 내려앉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9,946개 분석
[이넷뉴스] 삼목에스폼이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9,94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0,593개와 비교하면 29.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간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덕신하우징, 국영지앤엠, 제일테크노스, 이건홀딩스, 뉴보텍, 대림통상, 프럼파스트, 대림B&Co, 와토스코리아, TKG애강, 윈하이텍 순이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대표 엄석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57,978, 미디어지수 65,869, 소통지수 73,212, 커뮤니티지수 63,796, 시장지수 569,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20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15,517과 비교하면 18.25% 하락했다.
2위 금강공업(대표 전장열·이범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46, 미디어지수 55,168, 소통지수 114,865, 커뮤니티지수 127,424, 시장지수 407,8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1,74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0,458과 비교하면 27.75% 하락했다.
3위 덕신하우징(대표 최영복)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987, 미디어지수 145,991, 소통지수 93,685, 커뮤니티지수 144,278, 시장지수 182,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97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11,824와 비교하면 64.0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목에스폼(대표 엄석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47.01% 하락, 브랜드이슈 26.17% 하락, 브랜드소통 31.85% 하락, 브랜드확산 35.13% 하락, 브랜드시장 20.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1985년 설립된 삼목에스폼은 1996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건축용거푸집류인 알루미늄폼, 유로폼류, 갱폼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삼목에스폼은 아파트 및 주상복합건물 확충에 기여하고, 갱폼, 하이테크시스템 및 거푸집자동인양시스템(S.C.S, G.C.S, PCS) 등의 개발을 통한 수입 대체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넷뉴스=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