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력산업협회, ‘제2회 수력산업 우수논문 공모전’ 개최∙∙∙8월5일 마감

수력∙양수발전 생태계 확장과 전문성 확보 목표 6월 7일부터 8월 5일까지 참가신청서 제출해야 9월 30일 논문 원문 접수 마감 최우수상 수상자에 협회장상∙상금 2백만 원 수여

2022-05-31     박민정 기자
제2회 수력산업 우수논문 공모전 포스터. (포스터=한국수력산업협회 제공)

[이넷뉴스] 수력∙양수 생태계 발전을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31일 한국수력산업협회(회장 정재훈)는 ‘제2회 수력산업 우수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수력∙양수산업에 대한 제반 연구’로 국내외 대학 또는 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공동연구의 경우, 대표 응모자 포함 3인까지 지원 가능하다.

분량은 A4 20매 내외로 심사기준은 연구 내용의 ▲창의성 및 적절성 ▲전개의 체계성 ▲구성의 충실성과 ▲연구결과의 활용성에 대해 심사한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한국수력산업협회장상 및 시상금 2백만 원이 수여된다. 우수상 1명에게는 협회장상과 시상금 120만 원을, 장려상 2명에게는 협회장상 및 시상금 각 70만 원이 수여된다.

오는 6월 7일부터 8월 5일까지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논문 제출은 6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이메일로 논문 원문을 접수하면 된다. 논문심사는 서면으로 이뤄지며 서식, 분량 등 표준사항 미준수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논문심사는 10월 중, 결과발표 및 시상은 11월에 이뤄진다. 응모자는 수상논문이 주최기관에 의해 활용되는 것에 동의해야 하며 기 발표작, 대리작, 표절작은 수상할 수 없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후에도 연구윤리에 어긋나는 사항이 확인되면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한다.

수력협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수력∙양수발전 생태계를 확장하고,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의 지원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난해 11월 23일 강원 춘천에서 개최된 ‘제2회 수력산업 우수논문 공모전’ 시상식에서 정재훈 협회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수력산업협회 제공)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