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넷뉴스 브랜드평판] 삼성중공업, 액화천연가스 LNG 상장기업 11월 1위···HD한국조선해양·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862,460개 분석
[이넷뉴스] 2025년 11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5일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삼성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포스코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의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862,4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28,542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성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포스코홀딩스, 한국가스공사, SK, 한국전력, HJ중공업, GS,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미포, 비에이치아이, SK오션플랜트, 대한해운, 한국카본, 팬오션, 지역난방공사, 삼천리, 동성화인텍, 대창솔루션, 엔케이, 케일럼 순이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중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2,004 미디어지수 2,479,431 소통지수 2,690,269 커뮤니티지수 2,331,533 시장지수 1,681,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4,27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594,066과 비교해보면 31.17% 상승했다.
2위, HD한국조선해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061 미디어지수 915,719 소통지수 1,446,347 커뮤니티지수 1,233,682 시장지수 2,155,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16,93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62,276과 비교해보면 55.79% 상승했다.
3위,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5,784 미디어지수 935,312 소통지수 909,300 커뮤니티지수 657,191 시장지수 1,683,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80,98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667,337과 비교해보면 11.79% 하락했다.
4위, 한국가스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627,243 미디어지수 1,247,442 소통지수 1,833,118 커뮤니티지수 1,743,764 시장지수 258,0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09,62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05,281과 비교해보면 103.53% 상승했다.
5위, SK 브랜드는 참여지수 599,718 미디어지수 1,166,106 소통지수 689,683 커뮤니티지수 1,564,944 시장지수 165,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5,67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79,159와 비교해보면 75.9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중공업 ( 대표 최성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47.95% 상승, 브랜드이슈 1.89% 상승, 브랜드소통 36.12% 상승, 브랜드확산 37.76% 상승, 브랜드시장 16.1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구하영 기자(data@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