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레스트청량리미용학원, 미용 위탁고교 교육 성과 기반 2026학년도 모집 확대
[이넷뉴스]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나레스트청량리미용학원이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2025년 인증평가에서 ‘5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학원 측은 이번 선정이 최근 3년간 일반고 위탁과정 참여 학생들의 평균 취업률 95%, 국가기술자격증 취득률 90%라는 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나레스트청량리미용학원은 피부관리 전문 프랜차이즈 ㈜뷰피플이 직영 운영하는 기관으로, 미스코리아·레이싱모델·엘리트모델 선발대회 등 다양한 뷰티 산업 행사 후원을 통해 업계와의 네트워크를 지속 확대해 왔다. 매년 1,000명 이상의 미용 전문 인력을 배출하며,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진로 연계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현장 밀착형 교육 시스템도 강점이다. 전국 가맹망뿐 아니라 박승철헤어, 보그헤어, 주노헤어, 리안헤어 등 서울 북부권 100여 개 미용업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 기회와 안정적인 취업처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상담사 자격을 보유한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 상담 인력이 배치돼, 1:1 진로 설계와 취업 알선, 중도 탈락 방지를 위한 지속적인 관리도 이루어지고 있다.
학원은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무 프로그램과 미용대회 참가, 민간자격증 취득 등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250평 규모의 대형 실습 공간을 갖춘 나레스트청량리미용학원은 미용 전문 위탁 교육기관으로서 시설, 커리큘럼, 강사진까지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5개 미용직종(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이용) 위탁과정을 운영해 일반고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학원 관계자는 “기술 교육이 학생의 삶을 바꾼다는 신념으로, 실무 역량과 진로 연계를 강화한 교육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강현서 기자(ka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