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룩스-㈜와스코, 신형 콘덴싱 건조기 유통·판매 협력 위한 MOU 체결

송 대표, “기술력 갖춘 와스코와 유통·판매 강점있는 유니룩스가 협업해 높은 시너지 낼 계획” 신형 콘덴싱 건조기 유통·판매·관리·서비스 등 모든 과정 협력

2020-02-25     이효민 기자
(좌)유니룩스 송봉옥 대표와 (우)와스코 박도홍 대표. (출처: (주)유니룩스)

[이넷뉴스] ㈜유니룩스(대표 송봉옥)가 상업용 세탁장비 전문 기업 ㈜와스코(대표 박도홍)와 신형 콘덴싱 건조기 유통·판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유니룩스는 ㈜와스코가 자체 개발한 신형 콘덴싱 건조기의 유통 및 판매를 진행한다. 이 뿐만 아니라 양 기업 간 기술교류 및 AS 업무 등을 통해 유통 과정에서부터 판매, 관리,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협력하게 됐다. ​

특히 이번 MOU를 계기로 ㈜유니룩스에서 운영 중인 크린업24 셀프빨래방에서도 ㈜와스코의 신형 콘덴싱 건조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개발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기존 대형 상업용 건조기와 달리 설치공사 시 배기 덕트 없이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배기 덕트가 필수적인 기존 상업용 건조기는 외부 배출에 필요한 시공이 필요하다 보니 설치 장소와 위치의 여건에 따라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도 발생했다.

반면 ㈜와스코의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배기 덕트가 필요 없어 설치가 간편할 뿐 아니라 열손실을 최소화한 특허기술이 접목돼 건조 효율도 매우 높다. 또한 동작 상태 확인과 조작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세탁물의 훼손과 엉킴을 최소화한 좌, 우 리버싱 기능 등 사용 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여기에 가스식이나 전기식 건조기에 비해 유지비가 저렴하고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 밀폐 구조 시스템으로 셀프빨래방 설치 환경과 운영 여건에 적합하다. 외부 배출이 없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라는 점에서 최근 환경 이슈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송봉옥 ㈜유니룩스 대표는 “기술력을 갖춘 와스코와 유통·판매에 강점이 있는 유니룩스,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이 협업해 높은 시너지를 낼 계획”이라며 “이번 MOU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업용 세탁장비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도홍 ㈜와스코 대표는 “이번에 개발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셀프빨래방을 비롯해 상업용 건조기를 필요로 하는 현장에 설치 및 운용되며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양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앞으로도 공조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