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경영혁신위원회' 개최···주요 추진과제는?

이사회 의결 통해 마을금고 위원회 설치

2023-08-18     박민정 기자
18일 서울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회관에서 제1차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자문위원회가 개최됐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이넷뉴스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8일 '제1차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위원회(위원장 김성렬)'를 개최했다. 향후 위원회의 운영방향 및 주요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0일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사회 의결을 통해 마을금고 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다.

위원회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경영혁신 등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등에 요청해 각 기관이 추천한 외부 전문가 8명을 포함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새마을금고의 재무건전성 등 당면 현안을 적극 관리하게 된다.

위원회 설치 이후 첫 번째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새마을금고 업무현황을 보고받고, 경영혁신위원회 운영계획과 소위원회 구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경영혁신, 건전성 관리, 경영합리화의 3개 추진과제별로 3개의 소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위원들의 경력 및 전문성을 고려햐 역할을 분담했다.

경영합리화 소위원장(제3소위)은 김준기 전(前) 예금보험공사 부사장이 맡았다.

김성렬 위원장은 “위기속에서 교훈을 얻어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주길 당부하며, 반드시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새마을금고가 국민으로부터 다시 신뢰를 회복하고 진정한 서민금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경영혁신, 건전성 관리, 경영합리화 등의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넷뉴스 = 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