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교육서비스 7월 브랜드평판 1위···대교·메가스터디교육 뒤이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38,215개 분석
이넷뉴스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웅진씽크빅 2위 대교 3위 메가스터디교육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6월 10일부터 2023년 7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38,215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09,630개와 비교하면 14.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3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웅진씽크빅,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골드앤에스, 디지털대성,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NE능률, 이퓨쳐, 크레버스,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YBM넷, 아이비김영, 메가엠디 순으로 분석됐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81,559 미디어지수 306,475 소통지수 377,552 커뮤니티지수 379,868 시장지수 1,005,599 사회공헌지수 216,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7,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52,844와 비교해보면 21.25% 상승했다.
2위,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170 미디어지수 454,028 소통지수 532,384 커뮤니티지수 255,363 시장지수 715,603 사회공헌지수 257,7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5,30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96,152와 비교해보면 12.98% 상승했다.
3위,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62 미디어지수 11,545 소통지수 19,276 커뮤니티지수 21,488 시장지수 2,069,456 사회공헌지수 13,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1,73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05,486과 비교해보면 28.41% 하락했다.
4위, 골드앤에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847 미디어지수 140,647 소통지수 237,070 커뮤니티지수 337,627 시장지수 211,671 사회공헌지수 115,9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7,81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84,000과 비교해보면 6.07% 하락했다.
5위, 디지털대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43 미디어지수 32,343 소통지수 251,119 커뮤니티지수 459,547 시장지수 562,190 사회공헌지수 66,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8,6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99,852와 비교해보면 74.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121.77% 상승, 브랜드이슈 119.87% 상승, 브랜드소통 93.52% 상승, 브랜드확산 68.98% 상승, 브랜드시장 17.47% 하락, 브랜드공헌 0.8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7일 웅진씽크빅은 수학 집중관리 서비스 'AI(인공지능)수학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2019년 출시된 'AI수학'을 강화한 종합 관리 시스템이다. 실시간 AI 분석과 학습 콘텐츠의 다양성 측면에 강점을 지닌 솔루션이다. 특히 AI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학생의 성취도를 판단·부여한 레벨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별도 비용 없이 학교 시험과 각종 경시대회 대비 특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커리큘럼 내 퀴즈, 교육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갖추고 있다. 학습자가 어려워하는 영역과 미흡한 단원 중심의 문항을 모아놓은 맞춤 문제지도 제공한다.
박재영 웅진씽크빅 교육문화사업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개인별 맞춤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의 재미를 발견하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게끔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