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지원받을 '로컬 비즈니스 소셜벤처'는?

‘MG 청년 로컬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7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창업캠프 참여

2023-05-22     박민정 기자
‘MG 청년 로컬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이넷뉴스 =22일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오는 6월 16일까지 로컬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통해 소셜벤처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MG 청년 로컬 창업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지역 자원·특색을 활용해지역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 비즈니스 소셜벤처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2년 이내의 초기 창업 기업이다.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개 팀은 MG인재개발원에서 7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는 창업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팀들은 캠프 기간 동안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교육, 브랜딩 전략, IR 전략 등 초기 소셜벤처에 필요한 이론 교육과 로컬 비즈니스 우수 사례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7월 말 경 열리는 IR 피칭 대회를 거쳐 최종 우수팀(4개)가 선정된다.

최종 우수팀(4개)에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과 연계한 총 1억 원 규모의 후속 연계 프로그램으로 실제 사업화 및 인큐베이팅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한편, 이날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박차훈)는 창립 60주년을 기념, 저출생 극복을 위한 상생금융 신상품 MG희망나눔 깡총적금을 이날 출시한다고 밝혔다.

MG희망나눔 깡총적금은 2023년 출생자를 가입대상으로 하는 정액적립식 예금이다. 전체 새마을금고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으며 월납입한도는 5만 원 이상 20만 원 이하로 1만 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2023년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며, MG희망나눔 깡총적금을 통해  2023년 출생아들에게 축하와 응원을 보내고 더 나아가 저출생 위기 극복에도 이바지함으로써 새마을금고가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넷뉴스 = 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