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4.6%
상각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전분기 대비 43.7% 줄어든 201억 원
이넷뉴스 = 11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6,026억 원, EBITDA 201억 원, 영업손실 28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분기 매출(6,026억 원)은 전년 동기 대비 4.6%, 전분기 대비 12.3% 감소했고, EBITDA(상각전 영업이익)는 전년 동기 대비 56%, 전 분기 대비 43.7% 줄어든 201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282억 원이며 당기순손실은 458억 원이다. 특히 전분기에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관련 비용의 미발생 효과로 영업외손익이 증가하면서 당기순손실 규모는 크게 줄었다.
해외 매출은 5,043억 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 전 분기 대비 1%P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8%, 한국 16%,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7% 순이다.
넷마블은 2분기부터 기대 신작들의 출시와 함께 하반기 본격적인 게임 사업의 반등을 노릴 계획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신작 부재, 기존 게임들의 매출 하향 등으로 1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다. 2분기 이후부터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아스달 연대기’ 등 멀티플랫폼 기반의 신작 9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중국 판호를 획득한 5개 게임의 출시도 예정돼 있는 만큼 다시금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회복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넷마블은 디자인 전문 몰 텐바이텐(10x10)에 ‘쿵야 레스토랑즈’ 신규 굿즈 ‘쿵야 레스토랑즈 텐바이텐 신장개업’을 선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상품은 그립톡, 클립펜, 포토카드, 스티커, 키링, 화환카드 등 총 6종이다.
넷마블 윤혜영 IP 사업실 실장은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채로운 라인업의 굿즈를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넷뉴스 = 김강산 기자 kim@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