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HCORE STORE'로 철강재 내수 판매 강화한다
오는 7월 그랜드 오픈 예정
이넷뉴스 = 9일 현대제철은 철강재 내수 판매 강화 및 디지털 판매 채널 확보를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HCORE STORE'를 출시하고 시범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HCORE STORE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철근, 형강, 강관 등의 건설용 강재로 시범운영기간 동안에도 제품 구매 및 견적요청과 같은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대제철은 시범운영기간에 사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세부 사안들을 보완해 오는 7월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HCORE STORE는 원하는 제품의 재고가 있다면 수량을 입력하고 매칭을 통해 제품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는 '바로구매' 기능, 원하는 공급사에서 단골 구매하거나 특가상품 확인이 가능한 '파트너 찾기' 기능, 재고가 없는 제품을 원하는 가격으로 견적요청한 후 입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견적요청' 기능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번에 현대제철이 구축한 HCORE STORE는 제조업체와 유통, 수요가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철근, 형강, 강관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50여 개 파트너유통사가 참여하고 있다.
고객사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쉽게 HCORE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다.
한편, 지난 3일 현대제철은 충남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는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에 대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선정된 우수 과제의 연구내용과 기대효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현대제철은 우수 과제들이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건설시장에서의 H CORE 제품브랜드의 활용성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해 고객사와 동반성장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이넷뉴스 = 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