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국가 ESG 사회공헌 브랜드상 12년 연속 수상 '쾌거'
총 22회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 성공적 개최
이넷뉴스 = KB국민은행이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3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KB굿잡’이 국가 ESG 사회공헌 브랜드상을 1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연구센터가 주최하는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는 매년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22회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현재까지 KB굿잡은 4900여 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고 113만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했다. KB굿잡을 통해 총 3만 2000여 건의 일자리가 연결되는 등 실질적인 일자리 나눔의 장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게 대출 신규 시 최대 1.3%p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지원 중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신규 채용 직원 1인당 100만 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22일부터 23일까지 취업박람회인 ‘2023 23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 고객을 위한 KB키즈패키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정의 달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특별 토크 콘서트와 함께 한다. 콘서트는 강연과 함께 사전에 신청 받은 육아 관련 사연들을 통해 가정 및 자녀 문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KB키즈패키지 이벤트는 최근 6개월 동안 국민은행 거래가 없는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네 가지의 테마로 구성돼 있으며 각 테마의 미션을 달성할 경우 해당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넷뉴스 = 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