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롯데쇼핑 주가 하락···롯데마트, 요리하다 냉동 디저트 메뉴 5종 출시

전 거래일보다 1.4% 하락한 80000원에 거래

2023-04-27     이효민 기자

이넷뉴스 = 롯데쇼핑 주가가 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7일 오후 3시 14분 기준 롯데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4% 하락한 80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3만 주, 1일 거래대금은 27.8억 원이다.

이날 롯데마트는 HMR(가정간편식) PB(자체 브랜드) ‘요리하다 디저트 5종’을 출시, PB 디저트 상품의 구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PB전문 MD(상품기획자)는 베이커리 전문점의 맛과 품질을 갖춘 PB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1년간 일본을 오가며 제과 전문기업 파스코(PASCO)와 기술 제휴를 맺었다. 

‘요리하다 버터 소금빵’은 파스코의 효모발효종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상품으로 냉동빵임에도 불구하고,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갓 구운 빵의 식감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요리하다 수플레 롤케익’과 ‘요리하다 미니슈’는 우유로만 만든 순수 동물성 크림만을 사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롯데마트 식품PB개발팀 유은주 MD(상품기획자)는 "디저트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며 디저트 시장이 매년 성장함에 따라 유통, 식품업계의 주력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새로운 디저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요리하다 디저트 5종을 홍보하는 모습. (사진=롯데마트 제공)

이넷뉴스 = 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