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게임부문 6년 연속 1위 '쾌거'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 수상하며 2관왕 달성도
이넷뉴스 = 25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eart To Heart Index, HTHI)'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A등급에서 한단계 더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또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중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하는 성과를 내며 세 번째 시즌 연재를 시작했다.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던전 ‘흑룡교 비밀전당’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던전 ‘흑룡교 비밀전당’은 파티원들과 협력해 보스 ‘진천마왕’의 공격을 저지시키면 ‘빛나는 진천마왕 전설 보패’를 얻을 수 있다.
‘검사’, ‘암살자’, ‘주술사’, ‘기권사’ 등 10개 직업의 밸런스를 개선해 보다 역동적으로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던전을 완료하면 기본 보상 외에도 ‘은화’ 또는 ‘흑신석’을 활용해 입찰에 참여해 최대 3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던전 전리품 경매'를 선보였다.
이넷뉴스 = 김강산 기자 kim@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