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에코맘코리아, 중학생 탄소중립 교육 지원···ESG경영 박차

탄소중립을 위한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 실시

2023-04-25     박민정 기자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및‘탄소제로 캠페인’. (사진=기업은행 제공)

이넷뉴스 = 25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와 농어촌 소재, 교육복지 우선학교 중학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을 실시한다.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은 기후위기의 해결 주체인 미래세대에게 바른 에너지 사용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된 환경교육이다. 25일부터 한 달 동안 5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체험활동과 토론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기업은행은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 프로그램과 함께 금융경제교육을 지원해 청소년의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근 유행하고 있는 금융사기에 대한 사례별 대응책과 예방법을 함께 교육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후 위기 및 탄소제로 실천 동영상을 시청 하거나 퀴즈풀기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IBK탄소제로캠페인’ 이벤트를 실시해 환경문제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실천을 독려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지난 20일 강릉 지역의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복구를 돕기 위해 2억 원의 지원금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기업은행은 지원금 후원에 앞서 ‘사랑의 밥차’를 산불피해 현장에 파견해 급식도 제공하고 있다.

또 최근 봄가뭄으로 인해 산불 발생위험이 고조됨에 따라, 지난 10일 산불피해 기업과 개인고객을 위한 특별금융 지원제도를 시행했다.

이넷뉴스 = 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