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탑스, 핸드셋 상장기업 4월 브랜드평판 1위···엠씨넥스·코아시아 상위권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290,610개 분석

2023-04-19     구하영 기자

이넷뉴스 =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탑스 2위 엠씨넥스 3위 코아시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3월 19일부터 2023년 4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290,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940,649개와 비교하면 17.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인탑스, 엠씨넥스, 코아시아, 엘컴텍, 상신이디피, 영풍, 드림텍, 이엠텍, 에스코넥, KH바텍, 파트론, 나무가, 시노펙스, 아모텍, 이랜텍, 세경하이테크, 하이비젼시스템, 덕우전자, 버킷스튜디오, 아이엠, 노바텍, 유티아이, 하인크코리아, 앤디포스, 슈피겐코리아, 캠시스, 에스맥, 아모센스, 서원인텍, 코아시아옵틱스 순이었다. ​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인탑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65,450 미디어지수 649,777 소통지수 627,847 커뮤니티지수 496,564 시장지수 1,387,352 사회공헌지수 86,1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3,12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16,534와 비교해보면 109.39% 상승했다.​​

2위, 엠씨넥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646 미디어지수 339,935 소통지수 635,656 커뮤니티지수 851,620 시장지수 1,115,846 사회공헌지수 87,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2,82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90,322와 비교해보면 65.94% 상승했다.​​

3위, 코아시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711,140 미디어지수 657,670 소통지수 650,553 커뮤니티지수 504,775 시장지수 510,671 사회공헌지수 59,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4,30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14,944와 비교해보면 61.59% 상승했다.​​

4위, 엘컴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707,494 미디어지수 617,553 소통지수 616,291 커뮤니티지수 470,178 시장지수 326,504 사회공헌지수 20,4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8,46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4,749와 비교해보면 446.50% 상승했다.​​

5위, 상신이디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815 미디어지수 497,531 소통지수 483,367 커뮤니티지수 380,905 시장지수 645,262 사회공헌지수 52,0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4,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66,470과 비교해보면 14.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인탑스 ( 대표 김근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28.60% 상승, 브랜드이슈 29.47% 상승, 브랜드소통 25.39% 상승, 브랜드확산 19.20% 상승, 브랜드시장 6.92% 상승, 브랜드공헌 6.4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위에 오른 엠씨넥스는 ESG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엠씨넥스는 지난 3월 17일 인천시 연수구 관내의 저소득 가정 학생의 원활한 학업을 돕기 위한 ‘희망나눔 장학금’을 전달했다. 같은 달 20일에는 연수구에 위치한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인 모니카의집 정기후원 협약을 체결하며 미혼모의 자립과 아동의 교육 지원에 나섰다.

3월 27일에는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장애영유아 거주시설인 동심원에 정기 후원 협약을 체결하며, 장애영유아들의 성장과 복지증진에 나섰다.

엠씨넥스는 2004년 설립 당시부터 2022년 인천시 송도로 사옥을 이전하기 전까지 서울시 금천구에서 보육원 지원, 장학 사업,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진행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