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진 주가 상승···C2C 해외직구 거래 플랫폼 ‘훗타운’ 선보여
전 거래일보다 1.8% 오른 20100원에 거래
[이넷뉴스] ㈜한진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8일 오후 2시 1분 기준 ㈜한진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8% 오른 20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만 주, 1일 거래대금은 3.9억 원이다.
이날 ㈜한진은 글로벌 C2C 해외직구 거래가 가능한 글로벌 관계 중심형 플랫폼인 ‘훗타운(HOOT TOWN)’을 론칭했다.
이번에 런칭한 ‘훗타운'은 글로벌 이커머스 관련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이하넥스’의 해외상품 배송대행 서비스에 개인 간 상품거래 및 정보교류의 기능이 통합된 Micro Cross Border Trade 방식으로 탄생했다.
훗타운의 주요 기능은 개인 간 물건 구매대행을 요청할 수 있는 ‘사줘요’와 상품판매를 등록할 수 있는 ‘팔아요’, 훗타운 내 실시간 커뮤니티 기능인 ‘만나요’다.
‘사줘요’는 훗타운에 가입한 사용자(타우너)가 국내에서 구하지 못하는 상품에 대해 구매 요청 등록을 하면 해외 현지에 있는 또 다른 타우너가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 견적을 등록하고, 구매 요청을 한 타우너가 결제를 해 해외직구 주문을 완료하는 방식이다.
훗타운은 타우너 중심의 편의성도 확보했다. 구매 요청에 대해 타우너 간 한국어, 영어 번역 기능이 탑재된 채팅창으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훗타운은 한국어와 영어를 지원하고 원화, 달러, 엔화로 결제가 가능해 구매대행 서비스 및 상품 판매를 완료한 타우너는 상품이 출고된 이후 원하는 통화로 가입 시 등록한 개인 계좌에서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4월 10일에는 훗타운 모바일 앱(App)을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동시 출시한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