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대체유∙국물요리 라인업 확장∙∙∙소비자 입맛 잡을까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 신제품 5종 출시 비비고 국물요리 냉동 제품 라인업 확대

2023-03-22     박동민 기자
(왼쪽부터)얼티브 신제품 5종과 비비고 본갈비탕.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이넷뉴스] CJ제일제당이 대체유(乳) 라인업 확장으로 MZ세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22일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ALTIVE)’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얼티브 오리지널 2종 ▲얼티브 바리스타 1종 ▲비건 커피 2종이다.

‘얼티브 오리지널’은 지난해 6월 첫 출시된 ‘얼티브 플랜트유’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현미와 완두 단백질을 혼합해 기존의 고단백∙고칼슘 특성은 유지하면서, 국내산 현미액을 더했다. 소용량인 190밀리리터(ml)와 730ml 두 제품으로 구성했다.

‘얼티브 바리스타’는 달지 않고 부드러운 맛과 라떼를 만들기에 최적화된 크리미한 질감이 특징이다.

‘얼티브 비건커피’는 유지방∙유당∙설탕 없이도 달콤한 라떼의 맛을 구현한 비건 커피 음료다. 휴대와 섭취가 편하게 소용량(190ml)으로 선보였다.

한편,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도 냉동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지난 21일 CJ제일제당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비비고 본갈비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비비고 본갈비탕’은 주로 구이용으로 사용되는 본갈비 부위를 엄선해 두툼한 살코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비비고만의 ‘육수추출’ 기술을 토대로 국물에도 정성을 쏟았다. 능이, 표고버섯, 나박무, 양파, 마늘, 대파 등 6가지 야채와 버섯을 직접 우려냈다.

[이넷뉴스=박동민 기자] min@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