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극지연구소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

ISO 37001 인증 취득으로 기업의 시스템이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부합함 입증

2023-03-21     이효민 기자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표준협회 제공)

[이넷뉴스] 21일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지난 17일 극지연구소(소장 강성호) 청사에서 극지연구소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극지연구 글로벌 선도기관으로 ESG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해 기업의 부패방지 문화를 강화해왔다. 또 ISO 37001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기업의 시스템이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부합함을 입증했다.

극지연구소는 극지를 연구하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2곳의 남극과학기지와 쇄빙연구선 아라온호 등을 운영 중이다. 극지에서 나타나는 기후변화의 영향과 원인을 분석하고, 실용화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다.

강성호 극지연구소 소장은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 투명하고 청렴한 극지연구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표준협회 박병욱 산업표준원장은 축사를 통해 “극지연구소의 ISO 37001 인증 획득을 축하한다. 본 인증을 통해 극지연구소가 부패방지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더욱더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